17년도 1회차 열역학 10번문제

17년도 1회차 열역학 10번문제에서 v1값이 0.2가 아닌 0.4인 이유가 있나요???문제에서 용기 a와 b가 있는 계에서의 엔트로피 증가량만 물어봤는데 v1값이 0.4가 되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처음 물질이 들어있는 용기가 0.4이기 때문입니다. V1= 0.4이며

    이 물질이 진공 공간으로 들어가므로서 팽창후의 체적 V2 = (0.4+0.2)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