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도 1회차 열역학 10번문제 rbxkr77 2025년 04월 04일 12:12 공유 17년도 1회차 열역학 10번문제에서 v1값이 0.2가 아닌 0.4인 이유가 있나요???문제에서 용기 a와 b가 있는 계에서의 엔트로피 증가량만 물어봤는데 v1값이 0.4가 되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05일 09:3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처음 물질이 들어있는 용기가 0.4이기 때문입니다. V1= 0.4이며이 물질이 진공 공간으로 들어가므로서 팽창후의 체적 V2 = (0.4+0.2)가 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처음 물질이 들어있는 용기가 0.4이기 때문입니다. V1= 0.4이며
이 물질이 진공 공간으로 들어가므로서 팽창후의 체적 V2 = (0.4+0.2)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