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있습니다

실기기출집 776p 문제 8번에서 A와 B사이클의 냉동능력을 계산하였는데
3600으로 나누고 단위를 kj/h가 아닌 kw로 하여도 올바른것인지 궁금합니다
2번째 질문))
실기기출집 777p 문제 10번에서
응축기 냉각수 출구 온도가 입구 온도보다 더 높다는 것은
응축기는 냉각수가 냉매를 식혀주는 역할을 하니까, 응축기 입구온도(들어가는 냉각수)가 더 낮다는 것이고
출구온도(나오는 냉각수)가 높아진 것은 응축기 안의 냉매를 열교환하여 식혀준 것이 맞나요?
압축기에서 나온 고온 고압의 냉매를 응축기를 통해서 차갑게 식혀주기 때문에 입구온도가 출구온도보다 더 낮은 것인지 궁금합니다
3번쨰 질문))
실기기출집 760P 2번문제에서 송풍기의 날개 = 송풍기의 임펠러 서로 같은 의미인가요?
임펠러는 적지 않고 송풍기의 날개라고만 써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문제에서 어떤 단위로 하라고 되어있지 않으므로 냉동능력을 kw로 하여도 됩니다.
2.응축기 냉각수 출구온도가 입구온도보다 더 높다는 것은 응축기는 냉각수가 냉매 증기의 온도를
낮추어 냉매액으로 응축시키는 역할을 하니까 응축기 냉각수 출구온도가 더 높은 것이 맞습니다.
3. 송풍기의 날개 = 송풍기의 임펠러 서로 같은 것입니다.
임펠러는 적지 않고 송풍기의 날개라고만 써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