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있습니다

 

실기기출집 776p 문제 8번에서 A와 B사이클의 냉동능력을 계산하였는데

3600으로 나누고 단위를 kj/h가 아닌 kw로 하여도 올바른것인지 궁금합니다

 

 

2번째 질문))

 

실기기출집 777p 문제 10번에서 

 

응축기 냉각수 출구 온도가 입구 온도보다 더 높다는 것은

응축기는 냉각수가 냉매를 식혀주는 역할을 하니까, 응축기 입구온도(들어가는 냉각수)가 더 낮다는 것이고 
출구온도(나오는 냉각수)가 높아진 것은 응축기 안의 냉매를 열교환하여 식혀준 것이 맞나요?

압축기에서 나온 고온 고압의 냉매를 응축기를 통해서 차갑게 식혀주기 때문에 입구온도가 출구온도보다 더 낮은 것인지 궁금합니다

 

3번쨰 질문))

 

실기기출집 760P 2번문제에서 송풍기의 날개 = 송풍기의 임펠러 서로 같은 의미인가요?

임펠러는 적지 않고 송풍기의 날개라고만 써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문제에서 어떤 단위로 하라고 되어있지 않으므로 냉동능력을  kw로 하여도 됩니다.

    2.응축기 냉각수 출구온도가 입구온도보다 더 높다는 것은  응축기는 냉각수가 냉매 증기의 온도를

       낮추어  냉매액으로 응축시키는 역할을 하니까 응축기 냉각수 출구온도가 더 높은 것이 맞습니다.

    3. 송풍기의 날개 = 송풍기의 임펠러 서로 같은 것입니다.

       임펠러는 적지 않고 송풍기의 날개라고만 써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