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도 실기 1회차 문제2번 질문있습니다. xowjd1555 2025년 04월 05일 04:45 공유 2-(1) 문제에서 단열재 1m^2 당 41.8 kJ/h가 침입한다고 합니다. 이때 2-(2) 문제를 구 할때 그냥 90*41.8/3600해서 구하면 안되는 건지 궁금합니다.그리고 문제가 정확히 이해가 안되는 점은 (1) 문제를 구할때 서쪽은 90m^2이므로 총 침입열량이 90*41.8이고 이것을 기준으로 단열재 두께를 구해야하는 것 아닌가도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07일 01:3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2-(2) 문제를 구 할때 그냥 90*41.8/3600해서 구하면 안 됩니다. 단열재의 두께가 10% 증가 했고, 적요하는 온도도 보정되었기 때문에 안되는 것입니다.2. (1) 문제를 구할때 서쪽은 90m^2이므로 총 침입열량을 90*41.8로 적용하려면 분자에 면적 A를 1대신 90을 적용하면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2-(2) 문제를 구 할때 그냥 90*41.8/3600해서 구하면 안 됩니다.
단열재의 두께가 10% 증가 했고, 적요하는 온도도 보정되었기 때문에 안되는 것입니다.
2. (1) 문제를 구할때 서쪽은 90m^2이므로 총 침입열량을 90*41.8로 적용하려면
분자에 면적 A를 1대신 90을 적용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