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도 실기 1회차 문제2번 질문있습니다.

2-(1) 문제에서 단열재 1m^2 당 41.8 kJ/h가 침입한다고 합니다. 이때 

2-(2) 문제를 구 할때  그냥 90*41.8/3600해서 구하면 안되는 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문제가 정확히 이해가 안되는 점은 (1) 문제를 구할때 서쪽은 90m^2이므로 총 침입열량이 90*41.8이고 이것을 기준으로 단열재 두께를 구해야하는 것 아닌가도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2-(2) 문제를 구 할때  그냥 90*41.8/3600해서 구하면 안 됩니다.

       단열재의 두께가 10% 증가 했고, 적요하는 온도도 보정되었기 때문에 안되는 것입니다.

    2. (1) 문제를 구할때 서쪽은 90m^2이므로 총 침입열량을 90*41.8로 적용하려면

        분자에 면적 A를 1대신 90을 적용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