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1151 2023년 2회 4번 문제 질문드립니다

가 항에서 실제 냉매 순환량을 구할때 

n(체적효율) = 실제토출량/이론토출량이고

이때 실제토출량은 이론토출량x체적효율이다 그래서

나온 Vxnx베체적분의1 여기서 

제가 구하는 체적효율이 나오는것에따라 실제냉매 순환량을 구해봤는데 이렇게 구해도 되는것인지와

비체적분의1 을 한것은 원래 문제상에는 비체적만 나왔는데 이것이 비체적분의 1한것은 단위 변환하여 최종 단위가 kg/h 가되기위해 m3을 서로 나눠준것 이다 라고 보면될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체적효율은 문제에서 0.7로 주어졌기 때문에 주어진 체적효율로  실제 냉매순환량을 구해야 합니다.

    2.  비체적분의 1한 것은 단위 변환하여 최종 단위가 kg/h가 되게 하기 위해 m3을  나눠준 것이 맞습니다.

        즉, 질량 = 체적 / 비체적 이기 때문에 “비체적분의 1”을 해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