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년3회3번

안녕하세요.

3년전에 팽창탱크는 에어벤트로 인해 발생하는 마찰손실(압력손실)만 감당해주는 역할로 보는게 맞다고 말씀해주셨는데 그럼 에어벤트20kpa만 계산하면 되지 않나요?

그 이유는 펌프양정 구할때도 배관의 마찰손실수두를 구하므로 이중으로 배관마찰손실수두가 포함된다고 생각되고 그래서 만약 에어벤트만으로만 계산될 경우 팽창탱크높이가 줄어들어 배관사용이 줄어들어 더 경제적일 것 같아서 문의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물이 순환하면서 발생하는 배관의 마찰손실은 펌프가 감당해야 한다는 의미로 답변드린 것 같습니다.

    2. B점의 압력은 교재의 풀이와 같습니다

    3.질문에 올리신 내용을 구체적으로 식으로 올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