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년3회3번 polpol23 2025년 04월 05일 20:16 공유 안녕하세요.3년전에 팽창탱크는 에어벤트로 인해 발생하는 마찰손실(압력손실)만 감당해주는 역할로 보는게 맞다고 말씀해주셨는데 그럼 에어벤트20kpa만 계산하면 되지 않나요?그 이유는 펌프양정 구할때도 배관의 마찰손실수두를 구하므로 이중으로 배관마찰손실수두가 포함된다고 생각되고 그래서 만약 에어벤트만으로만 계산될 경우 팽창탱크높이가 줄어들어 배관사용이 줄어들어 더 경제적일 것 같아서 문의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07일 04:4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물이 순환하면서 발생하는 배관의 마찰손실은 펌프가 감당해야 한다는 의미로 답변드린 것 같습니다.2. B점의 압력은 교재의 풀이와 같습니다3.질문에 올리신 내용을 구체적으로 식으로 올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물이 순환하면서 발생하는 배관의 마찰손실은 펌프가 감당해야 한다는 의미로 답변드린 것 같습니다.
2. B점의 압력은 교재의 풀이와 같습니다
3.질문에 올리신 내용을 구체적으로 식으로 올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