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1회차 9번 10번 서술형 관련 문의

문제들에서 궁금증이 생겨 여쭤봅니다

9번에서 이중입상관을 설치하는 목적을 설명하시오.라고했는데

첫번째랑 두번째는 설치 목적에 부합하다고 생각이드는데

세번째 문단부터는 이중입상관에서 가스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설명하는거지 설치하는 목적이 아닌거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설치목적이 맞는건지 궁금해졌습니다..

비슷한 결로 10번도 서징의 현상에 대해 설명하라고 했는데 그럼 1.서징현상에 써있는 두개의 문단만 해당하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요

결론적으로는 9번의 3~5문단도 설치목적인건지.. 서징의 발생원인 및 방지법도 현상에 속하는것인지..

설치목적이나 현상이 아닌 다른 내용에 대해서 적으면 틀린게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질문하신대로  첫번째랑 두번째만 써도 정답처리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2. 배점이 4점인 것으로 볼 때 1.서징현상 두 문단만 써도 정답처리 될  것으로 보이긴 합니다.

        그러나 문제가 서징현상에 대해 설명하라고 되어있으므로 두 문단 외에  송풍기와 펌프에서 

        각각 서징 발생원인 정도는 추가로 써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