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년도 2회 문제 9번 질문있습니다.

문제 9번에서 (3) 조명부하를 계산할시에 왜 조명부하 안전률 1.2를 곱하지 않았나요? 문제에서 안전율을 무시하라는 말이 없으면 곱해줘야하는 것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형광등일 경우에 형광등의  안정기에서 20%의 열이 발생하므로 1.2를 곱하는 것입니다.

       교재 114p 실내기구 발열량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2. 그런데 창고의 경우는 형광등을 거의 사용하지 않으므로  조명을 백열등으로 보고 조명부하를 

        계산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