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년도 2회 문제 9번 질문있습니다. xowjd1555 2025년 04월 06일 08:22 공유 문제 9번에서 (3) 조명부하를 계산할시에 왜 조명부하 안전률 1.2를 곱하지 않았나요? 문제에서 안전율을 무시하라는 말이 없으면 곱해줘야하는 것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07일 08:3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형광등일 경우에 형광등의 안정기에서 20%의 열이 발생하므로 1.2를 곱하는 것입니다. 교재 114p 실내기구 발열량에 설명되어 있습니다.2. 그런데 창고의 경우는 형광등을 거의 사용하지 않으므로 조명을 백열등으로 보고 조명부하를 계산한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형광등일 경우에 형광등의 안정기에서 20%의 열이 발생하므로 1.2를 곱하는 것입니다.
교재 114p 실내기구 발열량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2. 그런데 창고의 경우는 형광등을 거의 사용하지 않으므로 조명을 백열등으로 보고 조명부하를
계산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