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년 2회 8번 ysu003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4월 06일 09:47 공유 2번 가열량 문제에서 G잠열을 더하지 않는건 그냥 절대습도가 안주어져서인가요?열교환기에서는 공기가 현열변화+잠열변화가 아닌가요?열교환기가 코일안에 증기가 흐르고 밖에 공기가 흐르는 형태가 맞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07일 08:5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가열코일에서는 가열코일을 통과하는 공기에 수분을 증가 시킬 수도 없고, 수분을 감소 시킬 수도 없으므로 공기는 현열만 증가하게 됩니다. 2. 일반적으로 증기코일의 경우는 코일안에 증기가 흐르고 밖에 공기가 흐르는 형태가 맞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가열코일에서는 가열코일을 통과하는 공기에 수분을 증가 시킬 수도 없고, 수분을 감소 시킬 수도
없으므로 공기는 현열만 증가하게 됩니다.
2. 일반적으로 증기코일의 경우는 코일안에 증기가 흐르고 밖에 공기가 흐르는 형태가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