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도 1회 문제 10번 질문있습니다.

송풍기 전압을 구할때, 왜 출구 송풍기 전압에서 입구 송풍기 전압을 빼서 구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그냥 그런거라고 암기해야하는 것입니까?

 

또한 mmAq는 압력단위입니까? 미터 단위입니까?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송풍기 전압에 대해서는 교재 157p에 있습니다.

      송풍기 전압 = 토출측전압 - 흡입측전압 인데  흡입측전압은 진공압력이므로 마이너스 압력입니다.

       따라서 송풍기 전압 = 토출측 전압 - (-)흡입측전압 = 토출측전압+흡입측전압 이 됩니다.

    2. mmAq에서 Aq는 Aqua(아쿠아, 물)의 약자입니다.

        따라서 10 mmAq라고 하면 물의 높이가 10mm라는 의미입니다.

         즉, 물의 높이 10mm에 해당하는 압력이라는 의미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