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2회 9번 질문있습니다.
나. 에서 전 저항손실을 구하기 위해 굴곡부의 저항을 구하는 부분에서 질문 있습니다.
조건 6에서 b, e, h를 굴곡부로 간주하는 것은 이해하였는데 여기서 덕트 지름의 10배를 적용하기 위한 덕트의 지름이 왜 a-b, b-e, e-h의 지름을 적용하나요? (분기 이후인 b-e, e-h, h-i / h-j 덕트가 아닌 이유가 무엇일까요?)
0
나. 에서 전 저항손실을 구하기 위해 굴곡부의 저항을 구하는 부분에서 질문 있습니다.
조건 6에서 b, e, h를 굴곡부로 간주하는 것은 이해하였는데 여기서 덕트 지름의 10배를 적용하기 위한 덕트의 지름이 왜 a-b, b-e, e-h의 지름을 적용하나요? (분기 이후인 b-e, e-h, h-i / h-j 덕트가 아닌 이유가 무엇일까요?)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배관에서 티 또는 리듀서에 대한 직관 상당길이를 적용할 때 큰 쪽 지름을 적용하는 것으로 볼 때
덕트에서도 큰 쪽의 규격을 적용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됩니다.
그리고 덕트의 마찰손실 구하는 식의 속도도 분기 되기 전의 속도 V1을 적용하는 것을 볼 때 분기 되기 전
규격을 적용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