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년 7월8일시행 문제 7번 질문드립니다. yjs10113 2025년 04월 07일 05:47 공유 안녕하세요?혼합공기온도구해서 26도까지는 알겠는데요엔탈피 54.5 읽는거는 그냥 26도에서 상대습도 기준없이 직각으로 쭉 올라가서 읽는건가요?실내온도 25도에서는 상대습도 50프로 조건에서 공기선도에서 읽으면 50.3을 읽으면되고 31도에서는 상대습도 60프로 기준으로 올라가서읽으면 74.9로 읽는데 혼합공기는 상대습도 기준이 없는데 어떻게 읽어야하는지 문의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08일 05:4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공기선도에서 ①점과 ③점을 찍고 두 점 사이를 직선으로 연결한 다음, 직선 사이에서 혼함공기 온도 26℃ 점을 표시하면 그 점이 혼합점이 됩니다.그 점에서 엔탈피 값을 읽으면 됩니다.(주변의 엔탈피 선과 평행하게 그어서 읽으면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공기선도에서 ①점과 ③점을 찍고 두 점 사이를 직선으로 연결한 다음, 직선 사이에서
혼함공기 온도 26℃ 점을 표시하면 그 점이 혼합점이 됩니다.
그 점에서 엔탈피 값을 읽으면 됩니다.(주변의 엔탈피 선과 평행하게 그어서 읽으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