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17일 문제14번에 (4)번 질문드립니다.

응축부하 계산 시

냉동능력+소요동력으로 구하면 안되나요?

건강하십시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3)에서 구한 압축기의 소요 축동력에는 기계효율이 들어가 있습니다.

    기계효율은 베어링 등의 마찰열에 해당하는 것이며, 응축기에서 감당하지 못하는 열량입니다.

    따라서 질문하신대로 구하면 기계효율에 해당하는 열량만큼 더 큰 값이 나오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