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17일 문제14번에 (4)번 질문드립니다. km5918 2025년 04월 07일 08:14 공유 응축부하 계산 시냉동능력+소요동력으로 구하면 안되나요?건강하십시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08일 06:0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3)에서 구한 압축기의 소요 축동력에는 기계효율이 들어가 있습니다.기계효율은 베어링 등의 마찰열에 해당하는 것이며, 응축기에서 감당하지 못하는 열량입니다.따라서 질문하신대로 구하면 기계효율에 해당하는 열량만큼 더 큰 값이 나오게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3)에서 구한 압축기의 소요 축동력에는 기계효율이 들어가 있습니다.
기계효율은 베어링 등의 마찰열에 해당하는 것이며, 응축기에서 감당하지 못하는 열량입니다.
따라서 질문하신대로 구하면 기계효율에 해당하는 열량만큼 더 큰 값이 나오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