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도1회 3번 소문제2번

양정을 구하라는데

문제풀이는 왜 마찰손실 공식을 이용하나요"??

 

양정공식은 전양정=실양정+마찰배관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여러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순환배관에는 실양정이 없기 때문에  펌프의 양정은 배관 및 기기류의 마찰손실(저항)으로 이루어 집니다.

    따라서 이 문제도 배관 및 기기류의  마찰손실 수두가 펌프의 양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