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도1회 3번 소문제2번 kangmc1208 2025년 04월 07일 08:53 공유 양정을 구하라는데문제풀이는 왜 마찰손실 공식을 이용하나요"?? 양정공식은 전양정=실양정+마찰배관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08일 06:14 (편집된 시간 2025년 04월 08일 06:1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강의에서 여러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순환배관에는 실양정이 없기 때문에 펌프의 양정은 배관 및 기기류의 마찰손실(저항)으로 이루어 집니다.따라서 이 문제도 배관 및 기기류의 마찰손실 수두가 펌프의 양정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여러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순환배관에는 실양정이 없기 때문에 펌프의 양정은 배관 및 기기류의 마찰손실(저항)으로 이루어 집니다.
따라서 이 문제도 배관 및 기기류의 마찰손실 수두가 펌프의 양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