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1회 8번 실내기에서의 체크밸브 및 팽창밸브


풀이에서 난방시, 실내기(응축기)에서 나오는 냉매의 흐름이 팽창밸브를 거치지 않고 체크밸브를 경유해서 실외기(증발기)로 흐르고 있습니다.
Q1.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Q2. 그렇다면 실외기(증발기)로 들어가는 냉매는 팽창밸브만을 거치는 건가요?
0


풀이에서 난방시, 실내기(응축기)에서 나오는 냉매의 흐름이 팽창밸브를 거치지 않고 체크밸브를 경유해서 실외기(증발기)로 흐르고 있습니다.
Q1.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Q2. 그렇다면 실외기(증발기)로 들어가는 냉매는 팽창밸브만을 거치는 건가요?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난방의 경우 실내기는 응축기입니다. 따라서 냉매는 팽창밸브를 통과하는 것이 아닙니다.
2.난방의 경우 실외기는 증발기입니다. 따라서 냉매는 팽창밸브를 거쳐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