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년 1회 3번

안녕하십니까?

 

(1)

개방계에서 

전양정=(배관마찰손실수두+기기저항)/비중량+실양정

으로 알고 있는데

이 문제 풀이에선 왜 비중량이 생략된건가요?

(2)

압축기에선

이론소요동력,실제소요동력,축동력

이 다른 값이였는데

펌프에선 소요동력을 물으면

전부 축동력을 의미하는걸로 보면 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개방계 전양정=(배관마찰손실수두+기기저항 수두)+실양정 입니다.

        손실수두 및 저항수두  m 이므로  비중량으로 나눠주면 안됩니다.

    2. 펌프에 소요동력은 일반적으로 축동력을 의미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항상 그렇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문제의 조건을 보시고 판단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