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년 1회 3번 ysu003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4월 07일 10:36 공유 안녕하십니까? (1)개방계에서 전양정=(배관마찰손실수두+기기저항)/비중량+실양정으로 알고 있는데이 문제 풀이에선 왜 비중량이 생략된건가요?(2)압축기에선이론소요동력,실제소요동력,축동력이 다른 값이였는데펌프에선 소요동력을 물으면전부 축동력을 의미하는걸로 보면 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08일 07:1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개방계 전양정=(배관마찰손실수두+기기저항 수두)+실양정 입니다. 손실수두 및 저항수두 m 이므로 비중량으로 나눠주면 안됩니다.2. 펌프에 소요동력은 일반적으로 축동력을 의미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항상 그렇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문제의 조건을 보시고 판단해야 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개방계 전양정=(배관마찰손실수두+기기저항 수두)+실양정 입니다.
손실수두 및 저항수두 m 이므로 비중량으로 나눠주면 안됩니다.
2. 펌프에 소요동력은 일반적으로 축동력을 의미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항상 그렇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문제의 조건을 보시고 판단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