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선 보간법

안녕하세요.

직선보간법에 대한 부분입니다.

 

덕트 마찰 손실문제에서

2007년 3회차에 보면

덕트설계시 X 값이 1.09가 나옵니다.

직선보간법으로 해서 0.49가 나오는데..

 

다른 책자에서는 직선보간법 적용이 맞지 않다고 나오는데 그래서 한치수 큰 0.65를 적용한다는데.

당연히 선생님 해설이 맞다고 생각하는데.. 문제 없는거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분기덕트의 손실이 작게 산출되어 송풍기 선정이 작게 되어 송풍을 할 수 없으면 문제기 되지만

    손실이 크게 산출되어 선정된 송풍기로 송풍을 할 수 있다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계수를 한 단계 큰 값으로 계산해도 문제는 없습니다. 

    그러나 표에서 볼 때  한 치수 큰 값을 선정하기에는 x 값이 1.09와  1.25의 차이가 너무 크다고 판단되어 좀 더 정확하게 하기 위해 직선보간법을 사용한 것입니다.

    채점관이 어떻게 처리할 지는 모르지만,

    직선보간법을 사용하여 구한 것이나, 그냥 한 치수 큰 값으로 구한 것이나 모두 정답 처리 할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