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온재 질의 입니다.

실무를 하다보면 증기배관에 유리섬유 보온재를 쓰고있을 때 증기배관 누수로 유리섬유가 젖으면 말려서 재사용이 가능한가요? 

제가 선배들 한테 배울 때는 젖은 유리섬유보온재는 버리고 새걸로 보온해야한다고 배웠거든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젖은 유리섬유를 말렸을 때 섬유와 섬유 사이의 공극이 작아지면 단열효과가 떨어집니다.

    따라서 말려서 사용할 수는 있지만  새것과 같은 단열효과를 얻기는 어렵다고 보아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