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온재 질의 입니다. oyh9132 2025년 04월 08일 02:20 공유 실무를 하다보면 증기배관에 유리섬유 보온재를 쓰고있을 때 증기배관 누수로 유리섬유가 젖으면 말려서 재사용이 가능한가요? 제가 선배들 한테 배울 때는 젖은 유리섬유보온재는 버리고 새걸로 보온해야한다고 배웠거든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09일 04:2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젖은 유리섬유를 말렸을 때 섬유와 섬유 사이의 공극이 작아지면 단열효과가 떨어집니다.따라서 말려서 사용할 수는 있지만 새것과 같은 단열효과를 얻기는 어렵다고 보아야 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젖은 유리섬유를 말렸을 때 섬유와 섬유 사이의 공극이 작아지면 단열효과가 떨어집니다.
따라서 말려서 사용할 수는 있지만 새것과 같은 단열효과를 얻기는 어렵다고 보아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