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압가스 제상 방법
19년도 1회 5번, 22년 1회 4번 기출을 풀면서 두 문제의 제상 방법에 약간 차이가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먼저, 19년도 풀이에서 수액기 출구밸브를 제상밸브 조작 전에 닫았습니다.
22년도 풀이에는 제상이 끝난 이후에 수액기 출구 밸브를 닫았습니다.
어떤 것이 맞는 풀이인지, 아니면 둘 다 상관이 없다면 왜 상관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0
19년도 1회 5번, 22년 1회 4번 기출을 풀면서 두 문제의 제상 방법에 약간 차이가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먼저, 19년도 풀이에서 수액기 출구밸브를 제상밸브 조작 전에 닫았습니다.
22년도 풀이에는 제상이 끝난 이후에 수액기 출구 밸브를 닫았습니다.
어떤 것이 맞는 풀이인지, 아니면 둘 다 상관이 없다면 왜 상관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둘 다 상관 없습니다,
19년도 풀이는 동일한 그림의 제상방법이 수록된 냉동핸드북 464p에 설명된 방법을 소개한 것이며,
22년도 풀이도 동일한 그림의 제상방법이 수록된 표준냉동공학 159~160p에 설명된 방법을 소개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