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도 3회 12번

어떻게 이 그림만 보고 a가 높이 b가 너비라는 것을 알 수 있는 것인가요? 강의를 여러번 봐도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닥트크기를 풍량비율로 나누면 왜 v1=v2=v3가 되나요?

또한 C-D  엘보에서 마찰손실을 구한다고 가정하면 H/W=25/15가 되는 것인가요? H가 더 큰 것이 상상이 안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그림에서 A2, A3는 덕트의 단면적을 의미합니다.

        단면적은 (덕트 폭 X 덕트 높이) 입니다.

        따라서 A3의 경우 b가 폭이 되고 a가 높이가 되는 것입니다.

    2. 덕트의 풍량과 규격 (폭x높이)를   정해놓고   어떤 풍량비율로 덕트 폭을 나누어 보시면 v1=v2=v3가

       동일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Q = A x V = 덕트(axb) x V 이기 때문에  풍량비율로 덕트 폭을 나누면  v1=v2=v3가 되는 것입니다.

    3. 926p 표 저항계수를 보시면  H/W 값이 0.25도 있지만 4.0도 있습니다. 

        H/W 값이 4.0이라는 것은 덕트의 폭보다 높이가 4배 크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