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2회 3번 atv5876 2025년 04월 08일 15:45 공유 안녕하십니까 강사님 문제 3번에서 실내 필요 외기량은 송풍량의 1/5 으로 하며 에서 실내 27도 외기 33도 일때 기존이랑 0.2도 차이가 나는데 이런 식으로도 풀어도 가능할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09일 09:1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질문하신대로 풀면 (전체)송풍량은 6/5이 되므로 안되는 것입니다.(전체)송풍량은 1(=5/5)이어야 하기 때문입니다.즉, 전체 송풍량 = 외기량은 1/5 + 환기량은 4/5 =5/5인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대로 풀면 (전체)송풍량은 6/5이 되므로 안되는 것입니다.
(전체)송풍량은 1(=5/5)이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즉, 전체 송풍량 = 외기량은 1/5 + 환기량은 4/5 =5/5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