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해설 및 문의답 rlarlskax 2025년 04월 08일 22:49 공유 항상 잘듣고있습니다 에너지관리 42번 문의답이랑 문제해설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10일 03:55 (편집된 시간 2025년 04월 10일 03:5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난방부하를 방열기의 방열량이 감당해야 하기 때문에 방열량은 난방부하와 같습니다. 방열기의 온수 순환량은 방열기 입,출구 수온으로 구하면 됩니다.2. 실내,외 온도차는 난방부하를 계산하느데 필요한 수치인데 난방부하는 이미 10kW로 주어졌습니다. 따라서 실내외 온도차는 문제 푸는데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난방부하를 방열기의 방열량이 감당해야 하기 때문에 방열량은 난방부하와 같습니다.
방열기의 온수 순환량은 방열기 입,출구 수온으로 구하면 됩니다.
2. 실내,외 온도차는 난방부하를 계산하느데 필요한 수치인데 난방부하는 이미 10kW로 주어졌습니다.
따라서 실내외 온도차는 문제 푸는데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