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2회 7번 행정체적 부분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공부꾸준히 하고있습니다만 헷갈린게 너무많은것 같습니다 

오늘은 24년 2회7번 문제가 헷갈리는데요

7번문제의 1기통당 행정체적 입니다

강의를들으면 그 식대로 이해는되나 

제가 알고있는 방식으로풀면 이해가안됩니다

문제에서 먼저 이론냉매량 1612.06은 구했습니다

냉매량과 토출량 구하는 식인

[1612.06(냉매량)=( 토출량x체적효율) / 비체적 ]

이 식을 이용해서 역으로풀면 체적효율을 넣지 않아야 교수님께서 풀어주신 식과 답이 일치하는데 문제에 실제라는말은 없기때문에 제가 익숙한 방식을써서 풀어보면 효율때문에 답이 다릅니다 이 부분이 이해가 잘안됩니다 

분명 냉매량을 이용한 토출량식은 저게맞는데 효율을 넣는게 잘못된 이유가 궁금합니다

아니면 토출량 구하는 저 식 자체를가지고 역으로풀거면 효율을 적용하지 않은 실제냉매량을 가지고 저렇게 역으로 풀어야 하나요?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에 올린  [1612.06(냉매량)=( 토출량x체적효율) / 비체적 ] 식에서

    1612.06(냉매량)은 이론 냉매량 입니다.

    따라서  1612.06(냉매량)=( 토출량) / 비체적 ]식이 되어야 맞는 것입니다.

    만약  1612.06(냉매량)이 실제 냉매량 이라면 올린 식이 맞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이론냉매량을 가지고 이론 토출량 구할때는 효율을 넣지 말아야 한다는 말씀이죠? 그리고 실제냉매량을 가지고 이론토출량 구할땐 효율을 넣는거고 실제 냉매량을가지고 실제토출량을 구하려면 효율은 빼야하는거죠?  

    0
  • 답변드립니다.

    1. 이론냉매량을 가지고 이론 토출량 구할때는 효율을 넣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2. 실제냉매량을 가지고 이론토출량 구할땐 효율을 넣는 거고,

        실제 냉매량을가지고 실제토출량을 구하려면 효율을 넣지 않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