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2회 7번 행정체적 부분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공부꾸준히 하고있습니다만 헷갈린게 너무많은것 같습니다
오늘은 24년 2회7번 문제가 헷갈리는데요
7번문제의 1기통당 행정체적 입니다
강의를들으면 그 식대로 이해는되나
제가 알고있는 방식으로풀면 이해가안됩니다
문제에서 먼저 이론냉매량 1612.06은 구했습니다
냉매량과 토출량 구하는 식인
[1612.06(냉매량)=( 토출량x체적효율) / 비체적 ]
이 식을 이용해서 역으로풀면 체적효율을 넣지 않아야 교수님께서 풀어주신 식과 답이 일치하는데 문제에 실제라는말은 없기때문에 제가 익숙한 방식을써서 풀어보면 효율때문에 답이 다릅니다 이 부분이 이해가 잘안됩니다
분명 냉매량을 이용한 토출량식은 저게맞는데 효율을 넣는게 잘못된 이유가 궁금합니다
아니면 토출량 구하는 저 식 자체를가지고 역으로풀거면 효율을 적용하지 않은 실제냉매량을 가지고 저렇게 역으로 풀어야 하나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에 올린 [1612.06(냉매량)=( 토출량x체적효율) / 비체적 ] 식에서
1612.06(냉매량)은 이론 냉매량 입니다.
따라서 1612.06(냉매량)=( 토출량) / 비체적 ]식이 되어야 맞는 것입니다.
만약 1612.06(냉매량)이 실제 냉매량 이라면 올린 식이 맞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이론냉매량을 가지고 이론 토출량 구할때는 효율을 넣지 말아야 한다는 말씀이죠? 그리고 실제냉매량을 가지고 이론토출량 구할땐 효율을 넣는거고 실제 냉매량을가지고 실제토출량을 구하려면 효율은 빼야하는거죠?
답변드립니다.
1. 이론냉매량을 가지고 이론 토출량 구할때는 효율을 넣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2. 실제냉매량을 가지고 이론토출량 구할땐 효율을 넣는 거고,
실제 냉매량을가지고 실제토출량을 구하려면 효율을 넣지 않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