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년 2번 사무실 A B weews214 2025년 04월 09일 06:34 공유 송풍기풍량 같은경우 일반적으로 실내에서 발생하는 현열로구하는거로 알고있습니다이문제에서는 현열 그리고 기기에서발생하는부하도 있기때문에 현열+기기부하로 구하는것이 맞는거 아닌가 질의드립니다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10일 05:22 (편집된 시간 2025년 04월 10일 05:2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08년 1회 2번 문제의 질문으로 알고 답변드립니다.이 문제의 조건에서 기기부하를 실내부하와 별개로 표현한 것으로 보아 기기 부하는 송풍기 및 덕트의 부하라고 판단되며, 기기부하는 실내부하가 아니기 때문에 기기부하 값이 별개로 주어진 것입니다.따라서 송풍량을 현열+기기부하로 구하면 안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weews214 2025년 04월 10일 11:55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08년 1회 2번 문제의 질문으로 알고 답변드립니다.
이 문제의 조건에서 기기부하를 실내부하와 별개로 표현한 것으로 보아 기기 부하는 송풍기 및 덕트의
부하라고 판단되며, 기기부하는 실내부하가 아니기 때문에 기기부하 값이 별개로 주어진 것입니다.
따라서 송풍량을 현열+기기부하로 구하면 안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