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9년 3회 8번 lspttyy 2025년 04월 09일 07:11 공유 만약 문제에서 (가) 태양 복사열(유리창) 부분이 없으면 유리창 전도열을 구할 때 복사열은 나항에서 구하고 유리창 전도율 KAt는 다항에서 구하나요? 아니면 유리창의 복사열, 전도열 모두 다항에서 구하나요?태양 복사열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이 쉽게 생각해서 상당외기온도차를 적용해야 하는 풀이로 이해하면 될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10일 05:40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만약 문제에서 (가) 태양 복사열(유리창)을 구하라고 되어있지 않으면 이 문제에서는 유리창 복사열량은 구하지 않는 것입니다.2.태양 복사열의 영향으로 생기는 것이 상당외기온도차이므로 상당온도차를 적용하는 풀이라는 것이 맞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만약 문제에서 (가) 태양 복사열(유리창)을 구하라고 되어있지 않으면 이 문제에서는
유리창 복사열량은 구하지 않는 것입니다.
2.태양 복사열의 영향으로 생기는 것이 상당외기온도차이므로 상당온도차를 적용하는
풀이라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