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부하시 weews214 2025년 04월 09일 08:26 공유 난방부하문제는 열손실이일어나기때문에 손실량을계산해주는거로 이해했습니다난방부하계산시 유리창에서 일사량에 대한 부하는 열침입이기에 문제에서 주어져도 구하지 않아야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10일 05:5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부하라는 것은 짐을 의미합니다.유리창으로 들어오는 일사량은 짐이 아니라 +α 입니다.따라서 문제에서 주어져도 구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weews214 2025년 04월 10일 11:55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부하라는 것은 짐을 의미합니다.
유리창으로 들어오는 일사량은 짐이 아니라 +α 입니다.
따라서 문제에서 주어져도 구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