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2회 12번 질문입니다.
선생님 해당 문제에서
1.
kg/h가 아닌 kg/s로 계산을 하다보니 셋째자리에서 반올림하여 나타내니 소요동력의 경우 답은 36.69kw이나, 저는 30.09kw가 나왔습니다.
문제에 단위가 명시되지 않은 경우 이렇게 답이 많이 차이나도 정답으로 인정이 되는걸까요?
2.
선생님 실제 시험시간에서 단위에 대한 환산시 같은 단위들을 볼펜으로 찍- 그어서 소거를 하는데, 실제 시험에서도 그렇게 해도 되는것인지. 아니면 연필로 모든 단위를 정리 후, 실제 답을 쓸 때 해당 단위만 적으면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kg/h가 아닌 kg/s로 계산을 하려면 유효한 소수점 자리를 좀 더 많이 주셔야 값에 오류가 없습니다.
중간 과정의 단위가 문제에 명시되지 않은 경우 가능하면 많이 사용되는 일반적인 단위로 계산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이 많이 차이나는 경우 정답으로 처리할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2. 연필로 모든 단위를 정리 후, 실제 답을 쓸 때 해당 단위만 적어야 됩니다.
최근에는 대부분 어떤 단위로 답을 하라고 출제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