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3년 1회 8번 체적효율...
Qe=G * (h1-h4) 를 이용해서 구한 G는 실제냉매량이고,
실제냉매량 * 비체적 = 실제배출량(=실제압출량) 아닌가요? V 구할 때 실제냉매량으로 안 구하고, nv를 나눠서 이론냉매량으로 계산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실제압출량=실제배출량으로 이해해도 되나요?
그리고 V, Vact 용어 관련해서 nv = Vact(실제흡입량) / V(이론배출량) 라는 공식을 외우다보니 체적효율 관련 문제를 풀 때마다 너무 헷갈리는데, V의 정의를 어떻게 이해해야 할 지 조언을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시로 21년 1회 13번 풀이에서 GB = V * nvB / v1' 에서 V가 무엇인가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Qe=G * (h1-h4) 를 이용해서 구한 G는 실제냉매량이고,
실제냉매량 * 비체적 = 실제배출량(=실제압출량) 이 맞습니다.
V 는 이론냉매량(=이론배출체적=이론압출량)입니다.
실제압출량=실제배출량 입니다.
특별한 말이 없으면 V는 이론배출체적(이론압출량) 입니다.
예시로 21년 1회 13번 풀이에서 GB = V * nvB / v1' 에서 V는 이론배출체적(이론압출량)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