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0년 1회 6번 질문입니다.

선생님 해당 문제의 경우 cop 계산 시, 20년 4회 9번처럼 5→8 로 가는 전체 냉매량을 기준으로 하여 계산하면안되나요?

 

해당 문제는 왜 냉매액량에 대한 냉동능력으로 성능계수를 구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이 문제에서는 열교환기로 빠져나가는 냉매가 있기 때문에  증발기로 들어가는 냉매액량으로

    냉동능력을 구하는 것입니다.

    만약, 냉매액량 중에서 일부가 열교환기로 빠져나가지 않는다면 5-8로가는 전체 냉매량으로 

    계산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