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0년 1회 6번 질문입니다. sjiw0318 2025년 04월 10일 06:25 공유 선생님 해당 문제의 경우 cop 계산 시, 20년 4회 9번처럼 5→8 로 가는 전체 냉매량을 기준으로 하여 계산하면안되나요? 해당 문제는 왜 냉매액량에 대한 냉동능력으로 성능계수를 구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11일 01:24 (편집된 시간 2025년 04월 11일 01:2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이 문제에서는 열교환기로 빠져나가는 냉매가 있기 때문에 증발기로 들어가는 냉매액량으로냉동능력을 구하는 것입니다.만약, 냉매액량 중에서 일부가 열교환기로 빠져나가지 않는다면 5-8로가는 전체 냉매량으로 계산하면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이 문제에서는 열교환기로 빠져나가는 냉매가 있기 때문에 증발기로 들어가는 냉매액량으로
냉동능력을 구하는 것입니다.
만약, 냉매액량 중에서 일부가 열교환기로 빠져나가지 않는다면 5-8로가는 전체 냉매량으로
계산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