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년 3회 2번

안녕하십니까?

(2)풀이에서

Qe=저단측 냉매순환량*(h1-h6)

이라고 되어있는데

저단측 냉매순환량은 냉매액량+증기량이고

구하려는 Qe는 증발기로 들어간 냉매액 증발량이기 때문에

Qe=냉매액량*(h7-h1)

이렇게 되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항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 영상에서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둘 다 맞습니다.

    1. Qe=저단측 냉매순환량*(h1-h6)

    2. Qe=냉매액량*(h7-h1)

    둘 다 결과 값이 같습니다.

    냉매액량 = 저단측 냉매순환량 * (h1-h6)/(h1-h7) 입니다.  이 식을 2식에 대입하면,

    Qe=냉매액량*(h7-h1) = [저단측 냉매순환량 * (h1-h6)/(h1-h7)] *(h7-h1)

         = 저단측 냉매순환량 * (h1-h6)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답변 감사합니다

    그럼 10년1회 6번처럼 열교환기가 쓰인경우는

    Qe가

    증발기로 가는 냉매액량Ge(h8-h7)와

    전체냉매액량Gl(h8-h5)

    가 맞나요?

    아님 전체냉매액량Gl(h1-h5)인가요?

     

    0
  • 답변드립니다.

    10년1회 6번처럼 열교환기가 쓰인경우는 열교환기로 빠져나가는 냉매량이 있기 때문에

    Qe는  증발기로 가는 냉매액량Ge(h8-h7)와  전체냉매액량Gl(h8-h5)는 같지 않습니다.

    전체냉매액량Gl(h1-h5)도 아닙니다.

    교재의 풀이 처럼  냉매액 중에서 열교환기로 빠져나가는 냉매량을 제외하고 증발기로 들어가는 냉매액량으로 구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