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년 3회 2번 ysu003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4월 10일 08:15 공유 안녕하십니까?(2)풀이에서Qe=저단측 냉매순환량*(h1-h6)이라고 되어있는데저단측 냉매순환량은 냉매액량+증기량이고구하려는 Qe는 증발기로 들어간 냉매액 증발량이기 때문에Qe=냉매액량*(h7-h1)이렇게 되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3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11일 04:59 교수님 안녕항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강의 영상에서 설명드린 내용입니다.둘 다 맞습니다.1. Qe=저단측 냉매순환량*(h1-h6)2. Qe=냉매액량*(h7-h1)둘 다 결과 값이 같습니다.냉매액량 = 저단측 냉매순환량 * (h1-h6)/(h1-h7) 입니다. 이 식을 2식에 대입하면,Qe=냉매액량*(h7-h1) = [저단측 냉매순환량 * (h1-h6)/(h1-h7)] *(h7-h1) = 저단측 냉매순환량 * (h1-h6)이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ysu003 2025년 04월 11일 05:50 (편집된 시간 2025년 04월 11일 05:56) 답변 감사합니다그럼 10년1회 6번처럼 열교환기가 쓰인경우는Qe가증발기로 가는 냉매액량Ge(h8-h7)와전체냉매액량Gl(h8-h5)가 맞나요?아님 전체냉매액량Gl(h1-h5)인가요? 0 imjaeki 2025년 04월 11일 08:08 교수님 답변드립니다.10년1회 6번처럼 열교환기가 쓰인경우는 열교환기로 빠져나가는 냉매량이 있기 때문에Qe는 증발기로 가는 냉매액량Ge(h8-h7)와 전체냉매액량Gl(h8-h5)는 같지 않습니다.전체냉매액량Gl(h1-h5)도 아닙니다.교재의 풀이 처럼 냉매액 중에서 열교환기로 빠져나가는 냉매량을 제외하고 증발기로 들어가는 냉매액량으로 구해야 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항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 영상에서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둘 다 맞습니다.
1. Qe=저단측 냉매순환량*(h1-h6)
2. Qe=냉매액량*(h7-h1)
둘 다 결과 값이 같습니다.
냉매액량 = 저단측 냉매순환량 * (h1-h6)/(h1-h7) 입니다. 이 식을 2식에 대입하면,
Qe=냉매액량*(h7-h1) = [저단측 냉매순환량 * (h1-h6)/(h1-h7)] *(h7-h1)
= 저단측 냉매순환량 * (h1-h6)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답변 감사합니다
그럼 10년1회 6번처럼 열교환기가 쓰인경우는
Qe가
증발기로 가는 냉매액량Ge(h8-h7)와
전체냉매액량Gl(h8-h5)
가 맞나요?
아님 전체냉매액량Gl(h1-h5)인가요?
답변드립니다.
10년1회 6번처럼 열교환기가 쓰인경우는 열교환기로 빠져나가는 냉매량이 있기 때문에
Qe는 증발기로 가는 냉매액량Ge(h8-h7)와 전체냉매액량Gl(h8-h5)는 같지 않습니다.
전체냉매액량Gl(h1-h5)도 아닙니다.
교재의 풀이 처럼 냉매액 중에서 열교환기로 빠져나가는 냉매량을 제외하고 증발기로 들어가는 냉매액량으로 구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