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3회 7번 jungyun99 2025년 04월 10일 07:56 공유 보통 냉매의 증발온도는 냉각수(혹은 브라인)의 입출구 온도보다 더 낮게 되어있나요?그래서 산술평균온도차를 이용하여 구할때(입출구온도의 평균온도 - 증발온도) 인가요? 반대로 응축온도는 입출구 온도보다 높게되어있나요?그래서 산술평균온도차를 이용하여 구할때(응축온도 - 입출구온도의 평균온도) 인가요? 대부분 그런건가요? 모두 그런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11일 05:0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냉매의 증발온도는 냉수(혹은 브라인)의 입출구 온도보다 더 낮습니다.그래서 산술평균온도차를 이용하여 구할때(입출구온도의 평균온도 - 증발온도) 가 맞습니다. 반대로 응축온도는 냉각수 입출구 온도보다 높게 되는 것이 맞습니다,그래서 산술평균온도차를 이용하여 구할때(응축온도 - 입출구온도의 평균온도) 가 맞습니다. 모두 그런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냉매의 증발온도는 냉수(혹은 브라인)의 입출구 온도보다 더 낮습니다.
그래서 산술평균온도차를 이용하여 구할때
(입출구온도의 평균온도 - 증발온도) 가 맞습니다.
반대로 응축온도는 냉각수 입출구 온도보다 높게 되는 것이 맞습니다,
그래서 산술평균온도차를 이용하여 구할때
(응축온도 - 입출구온도의 평균온도) 가 맞습니다.
모두 그런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