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3회 7번

보통 냉매의 증발온도는 냉각수(혹은 브라인)의 입출구 온도보다 더 낮게 되어있나요?

그래서 산술평균온도차를 이용하여 구할때

(입출구온도의 평균온도 - 증발온도) 인가요?

 

반대로 응축온도는 입출구 온도보다 높게되어있나요?

그래서 산술평균온도차를 이용하여 구할때

(응축온도 - 입출구온도의 평균온도) 인가요?

 

대부분 그런건가요? 모두 그런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냉매의 증발온도는 냉수(혹은 브라인)의 입출구 온도보다 더 낮습니다.

    그래서 산술평균온도차를 이용하여 구할때

    (입출구온도의 평균온도 - 증발온도) 가 맞습니다.

     

    반대로 응축온도는 냉각수 입출구 온도보다 높게 되는 것이 맞습니다,

    그래서 산술평균온도차를 이용하여 구할때

    (응축온도 - 입출구온도의 평균온도) 가 맞습니다.

     

    모두 그런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