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1년 1회 13번 질문입니다

선생님

1.

비체적이 달라지면 냉매순환량이 달라지는 것은 이해가 가나, 해당 문제처럼 증발온도, 응축온도의 변화에 따라 비체적, 냉매순환량의 값이 달라져도 이론 토출량 값이 동일한 부분이 조금은 와닿지가 않습니다.

결국, 토출되는 양이 같기 때문인가요?

 

2.

해당 유형말고, 저단측과 고단측으로 나뉘는 유형문제는 비체적, 냉매순환량이 모두 달라지며, 토출량 또한 다른 것으로 알고있는데 혹시 정확한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조금 확실하게 이해하고싶어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이론 토출량은 피스톤의 행정길이에  의한 체적 입니다.

    피스톤의 직경이 결정되고, 행정길이가 정해지면 이론 토출량이 정해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어떤 조건으로 운전 되든지 이론 토출량은 같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