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점 관련 질문 드립니다

중간계산 과정에서 소수점아래세째자리까지 적고 계산을 하게되면 해설에 나온 정답과는 오차가 발생하는데 중간계산과정에서도 꼭 소수점아리두째자리까지 맞춰놓고 계산을 해야하나요?

실제 시험에서도 그래프읽는 문제가 아니더라도 단순 풀이 문제에서도 소수점차이로 인해 정답과 오차가 생기는건 상관없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중간계산 과정에서의 소수점 처리는 임의로 해도 됩니다. 본인이 편한대로 하되 가능하면 

    최종 답보다는 하나 더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즉, 답이 소수점 2째자리 까지이면, 3째자리 까지 계산해 주면 좋습니다. 물론 더 해줘도 됩니다.

    실제 시험에서 풀이 과정이 맞다면 소수점 차이는  정답처리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