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3회 1번 질문입니다. oo5890 2025년 04월 10일 10:04 공유 문제에서 증발온도를 구할 때 저는 ((증발온도) - (-20.5) ) 이렇게 풀었습니다. 근데 문제 풀이를 보니 ( (-20.5) - 증발온도) ) 이렇게 풀었습니다. 이처럼 냉매의 증발온도가 브라인 온도보다 더 낮은지 큰지 판단을 잘 못하겠는데 판다하는 기준이 있을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11일 05:3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증발기에서 냉매가 증발하려면 주변의 물질로부터 열을 받아야 합니다.따라서 주변 물질의 온도가 높고 냉매의 증발온도가 낮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증발기에서 냉매가 증발하려면 주변의 물질로부터 열을 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주변 물질의 온도가 높고 냉매의 증발온도가 낮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