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회 14번 질문드립니다.

문제 3번 문항에서 냉각코일의 용량을 구한다고 햇을때 

현열과 잠열 외기부하를 모두 더한다음 구했습니다.

그런데 왜 더하는지 이유를 알고싶습니다.

그렇다면 공기선도를 기준으로 봣을때 외기에서 들어가 현열과 잠열을 거치는게 냉각코일의 용량이라고

봐도 무방할까요? 문제상에는 공기선도가 언급되어있지 않지만 공기선도에서 현열 과 잠열

그리고 외기가 있으니 연관지어 봣는데 이게 맞을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냉각코일에서는 실내 및 외기의 현열과 잠열을 모두 처리해야 합니다.

    따라서 현열과 잠열을 더한 것입니다.

    냉각코일 용량 = 실내 및 외기의 (현열부하 +잠열부하)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