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회 14번 질문드립니다.
문제 3번 문항에서 냉각코일의 용량을 구한다고 햇을때
현열과 잠열 외기부하를 모두 더한다음 구했습니다.
그런데 왜 더하는지 이유를 알고싶습니다.
그렇다면 공기선도를 기준으로 봣을때 외기에서 들어가 현열과 잠열을 거치는게 냉각코일의 용량이라고
봐도 무방할까요? 문제상에는 공기선도가 언급되어있지 않지만 공기선도에서 현열 과 잠열
그리고 외기가 있으니 연관지어 봣는데 이게 맞을까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냉각코일에서는 실내 및 외기의 현열과 잠열을 모두 처리해야 합니다.
따라서 현열과 잠열을 더한 것입니다.
냉각코일 용량 = 실내 및 외기의 (현열부하 +잠열부하)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