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회차 8번문제 열관류율 질문

표제 건 2007년 1회 8번문제 질문드립니다.

q = q1 = q2 = q3 에서 

q 계산 시 K *A *delta T 에서 K 를 덕트 재료 열관류율 0.6을 사용하였는데 덕트 표면 열전달률 까지 고려하여

(1/((1/K) + (1+ 알파 o)) ) * A *delta T로 계산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율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덕트재료 열관류율이  총괄연전달율(=열관류율) 입니다.

    주어진 열관류율은 덕트재료의 열전도율(λ)이 아닙니다.

    만약 열전동율이면, 덕트의 내,외 표면열전달율이 주어져야 풀수 있습니다.

    정리합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덕트재료 열관류율은 총열전달유 K(=열관류율K) 입니다.

    따라서 교재의 풀이가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