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회차 8번문제 열관류율 질문 gotn2403 2025년 04월 11일 03:59 공유 표제 건 2007년 1회 8번문제 질문드립니다.q = q1 = q2 = q3 에서 q 계산 시 K *A *delta T 에서 K 를 덕트 재료 열관류율 0.6을 사용하였는데 덕트 표면 열전달률 까지 고려하여(1/((1/K) + (1+ 알파 o)) ) * A *delta T로 계산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12일 10:4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율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문제에서 주어진 덕트재료 열관류율이 총괄연전달율(=열관류율) 입니다.주어진 열관류율은 덕트재료의 열전도율(λ)이 아닙니다.만약 열전동율이면, 덕트의 내,외 표면열전달율이 주어져야 풀수 있습니다.정리합니다.문제에서 주어진 덕트재료 열관류율은 총열전달유 K(=열관류율K) 입니다.따라서 교재의 풀이가 맞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율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덕트재료 열관류율이 총괄연전달율(=열관류율) 입니다.
주어진 열관류율은 덕트재료의 열전도율(λ)이 아닙니다.
만약 열전동율이면, 덕트의 내,외 표면열전달율이 주어져야 풀수 있습니다.
정리합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덕트재료 열관류율은 총열전달유 K(=열관류율K) 입니다.
따라서 교재의 풀이가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