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냉매량, 실제토출량 질문

1. Qe=Gh로푸는 G는실제냉매량이고

그 실제냉매량G=V×체적효율/비체적 , 여기서 V는 이론토출량맞을까요? V계산시,체적효율로 나눠주기때문에 이론적인량을알수있음(실제량보다커짐)

2. 체적효율로 나누지않는다면, (V=Gv) 실제토출량맞을까요?

3.문제서 실제or이론적인량을 구하라는말이없고, 그냥 피스톤토출량을 구하라하고 체적효율이 주어진다면 체적효율을 적용하여 이론적인토출량을구해야할까요?

4.소요동력을 구할때도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을 나눠준동력이 이론동력이맞을까요?

동력 또한 아무말이없고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을주었을때,적용후 이론동력을 구해야할까요?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Qe=GΔh로푸는 G는실제냉매량 입니다.

       그 실제냉매량 G=V×체적효율/비체적 , 여기서 V는 이론토출량이 맞습니다.

    2. 체적효율로 나누지않는다면, (V=Gv)에서 G가 실제토출량(질량)이면 V도 실제토출량(체적)입니다.

    3.문제에서 실제 or 이론적인량을 구하라는말이없고, 그냥 피스톤토출량을 구하라하고 체적효율이 

       주어진다면 실제토출량에 체적효율을 적용하여(나누어) 이론적인 토출량을구하는 것이 맞습니다.

      

    4.소요동력은 압출량과 개념이 반대입니다. (참고 : 교재 157p~159p)

        즉, 소요동력은 실제동력(축동력)이 이론동력(공기동력, 수동력)보다 큽니다.

        소요동력을 구할때는 이론동력(공기동력, 수동력)을 효율로  나눠준 동력이 실제동력(축동력) 입니다.

        실제동력(축동력)은 이론동력(공기동력, 수동력)에 효율을 적용하면 실제동력(축동력)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감사합니다 교수님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