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회 9번 문제 most1228 2025년 04월 11일 07:38 공유 안녕하세요 9-3문제에서 Gm=Gh-GL이므로 Gh/GL을 공식으로 사용한건 알겠는데 중간냉각기에서 Gv와 G-Gv가 합쳐서 G가 되므로 이용한 공식인 643*Gv+452*(G-Gv)=G*627 식은 왜 사용하면 답이 다르게 나오는건지 궁금합니다. 냉각수 열량의 차이때문에 그런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12일 13:43 (편집된 시간 2025년 04월 12일 13:4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중간냉각기에서 Gv와 G-Gv가 합쳐서 G라는 질량이 되는 것은 맞지만, 그 과정에서 Gv가 h4를 h5까지 냉각되는 열량이 존재합니다.즉, 중간냉각기에서 G-Gv가 증발하면서 Gv가 h4에서 h5까지 냉각되기 때문에 단순히 Gv와 G-Gv, G의 열량으로 열평형식을 세우면 잘못된 것입니다.Gv가 h4에서 h5까지 냉각되는 열량을 감안해 주어야 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중간냉각기에서 Gv와 G-Gv가 합쳐서 G라는 질량이 되는 것은 맞지만,
그 과정에서 Gv가 h4를 h5까지 냉각되는 열량이 존재합니다.
즉, 중간냉각기에서 G-Gv가 증발하면서 Gv가 h4에서 h5까지 냉각되기 때문에
단순히 Gv와 G-Gv, G의 열량으로 열평형식을 세우면 잘못된 것입니다.
Gv가 h4에서 h5까지 냉각되는 열량을 감안해 주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