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회 9번 문제

안녕하세요 9-3문제에서 Gm=Gh-GL이므로  Gh/GL을 공식으로 사용한건 알겠는데 

중간냉각기에서 Gv와 G-Gv가 합쳐서 G가 되므로 이용한 공식인 643*Gv+452*(G-Gv)=G*627 식은 왜 사용하면 답이 다르게 나오는건지 궁금합니다. 냉각수 열량의 차이때문에 그런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중간냉각기에서 Gv와 G-Gv가 합쳐서 G라는 질량이  되는 것은 맞지만, 

    그 과정에서 Gv가  h4를 h5까지 냉각되는 열량이 존재합니다.

    즉, 중간냉각기에서 G-Gv가 증발하면서  Gv가  h4에서  h5까지 냉각되기 때문에  

    단순히  Gv와 G-Gv, G의 열량으로 열평형식을 세우면 잘못된 것입니다.

    Gv가  h4에서  h5까지 냉각되는 열량을 감안해 주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