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시간 실기 풀이 질문드립니다.
1.
선생님 계통도 문제에서 흐름 방향표시를 나타내는 것을
문제에서 제시하든 안하든 흐름방향표시는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인가요?
2.
소문제로 나뉘지 않은 계산 문제의 경우
대부분의 식이 맞더라도 중간 식이 틀려 답이 틀리는 경우 아예 0점으로 인정되나요? 부분점수가 있는 지 궁금합니다.
3.
용어 문제의 경우 ‘설명하여라.’ 와 같은 문제의 경우, 교재에 많은 설명들이 적혀있으나, 어느정도를 적어야하는지 명확한 구분이 잘 안가는데 짧은 거 하나를 적더라도 정답으로 처리되기에는 애매한건가요?
명확한 기준이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4.
또한, 23년 3회 9번 문제처럼 배관 계통도를 그릴 때, 중복되는 경우 하나의 선을 끊긴것처럼 표현해서 그리는데.
이를 중복된 선 중 하나만 끊긴 것으로 표현해도될까요?
즉, 선이 두개가 곂쳐 하나를 끊기게 표현해야 할 때, 책에는 (예)1번 선을 끊긴것으로 표현했으나, 저는 2번선을 끊긴것으로 표현해서 그려도 동일한 것으로 간주되는 것이닞 궁금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준비물 및 유의사항을 게시판 자료실, 내강의실 강의자료에 올려놓았습니다.
2. 문제에서 제시하면 반드시 해야 합니다. 문제에서 제시하지 않으면 해도되고, 하지 않아도 됩니다.
3. 대부분의 식이 맞더라도 중간 식이 틀려 답이 틀리는 경우는 0점이 되는 것이 맞다고 판단됩니다.
다만 대부분의 식이 맞는다면 부분 점수를 주실 지도 모릅니다.(전적으로 채점관 판단이라고 생각
합니다.)
4. 용어 문제의 경우 핵심을 썼다면 적게 쓰더라도 정답이 될 것입니다.
명확한 기해준이 이라면 핵심을 써야 한다는 것입니다.
설명을 적게 하는 것보다는 가능하면 설명을 많이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5. 배관 계통도를 그릴 때, 중복되는 선 중 하나만 끊긴 것으로 표현해야 합니다.
2번선을 끊긴 것으로 표현해서 그려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