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도 1회 12번 wkdeogks 2025년 04월 12일 09:00 공유 2번에 코일출구 공기온도를 구할떄t4-t3로 구하는게 아니라 t4-t1으로 구하는 이유가 현열만을 구하기 위해서 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13일 10:3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문제에서 특별한 말이 없이 난방부하 100kW 라고 주어졌습니다. 난방코일의 부하라면 난방용량 또는 난방코일부하라고 표현하고 있는데 이 문제에서는 특별한 말이없이 난방부하라고 되어있어서 저는 실내난방부하(실내난방현열부하)라고 판단했습니다.따라서 난방부하 100kW값이 실내 난방부하이기 때문에 t4-t1으로 구한 것입니다.만약 100kW가 난방용량( =난방코일부하) 이라고 판단되면 t4-t3로 구하는 것입니다.(참고 2010년1회2번)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에서 특별한 말이 없이 난방부하 100kW 라고 주어졌습니다.
난방코일의 부하라면 난방용량 또는 난방코일부하라고 표현하고 있는데 이 문제에서는 특별한 말이
없이 난방부하라고 되어있어서 저는 실내난방부하(실내난방현열부하)라고 판단했습니다.
따라서 난방부하 100kW값이 실내 난방부하이기 때문에 t4-t1으로 구한 것입니다.
만약 100kW가 난방용량( =난방코일부하) 이라고 판단되면 t4-t3로 구하는 것입니다.
(참고 2010년1회2번)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