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도 1회 12번

2번에 코일출구 공기온도를 구할떄

t4-t3로 구하는게 아니라 t4-t1으로 구하는 이유가 현열만을 구하기 위해서 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에서 특별한  말이  없이 난방부하 100kW 라고 주어졌습니다. 

    난방코일의 부하라면 난방용량 또는 난방코일부하라고 표현하고 있는데  이 문제에서는 특별한 말이

    없이 난방부하라고 되어있어서 저는 실내난방부하(실내난방현열부하)라고 판단했습니다.

    따라서 난방부하 100kW값이 실내 난방부하이기 때문에  t4-t1으로 구한 것입니다.

    만약 100kW가 난방용량( =난방코일부하) 이라고 판단되면 t4-t3로 구하는 것입니다.

    (참고 2010년1회2번)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