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1회 8번 냉방시 계통도 질문입니다. sjiw0318 2025년 04월 12일 09:24 공유 선생님 냉방의 경우 증발기가 실내기와 연결되며, 응축기가 실외기와 연결되어야 하는데 왜 계통도에는 4방밸브를 통해 E를 거쳐서 응축기로 가며, 증발기를 거친 후 C로 돌아오는 것인가요?반대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14일 02:10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4방밸브에 표기된 C,S,E 표기는 처음 난방일 때의 표기 그대로 입니다.즉, 4방밸브 몸체에 표기된 그대로 나둔 것입니다. 냉매 방향이 바뀔 때마다 밸브 본체에 표기된 기호를 지우고 다시 쓸 수 없는 것입니다.그래서 그대로 나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4방밸브에 표기된 C,S,E 표기는 처음 난방일 때의 표기 그대로 입니다.
즉, 4방밸브 몸체에 표기된 그대로 나둔 것입니다.
냉매 방향이 바뀔 때마다 밸브 본체에 표기된 기호를 지우고 다시 쓸 수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대로 나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