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공기 선도 질문
안녕하세요 교수님
준비물에 삼각자 2개라고 써져있는데
저는 지금까지 일반자 20cm 하나랑 삼각자로 작도 해왔는데 준비물에 삼각자 2개 라는걸 방금 확인했습니다
지금까지 기출문제 풀 때 자하나랑 삼각자 하나로도 별 어려움 없이 문제를 풀었는데
그냥 시험때 제 방식대로 해도 무방할까요? 삼각자 2개를 쓰는이유가 오차를 줄이기 위함인가요?
0
안녕하세요 교수님
준비물에 삼각자 2개라고 써져있는데
저는 지금까지 일반자 20cm 하나랑 삼각자로 작도 해왔는데 준비물에 삼각자 2개 라는걸 방금 확인했습니다
지금까지 기출문제 풀 때 자하나랑 삼각자 하나로도 별 어려움 없이 문제를 풀었는데
그냥 시험때 제 방식대로 해도 무방할까요? 삼각자 2개를 쓰는이유가 오차를 줄이기 위함인가요?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SHF선과 평행선을 정확하게 그리려면 삼작자 2개가 필요합니다.
삼작자 2개를 사용하지 않고 평행선을 정확하게 그릴 수 있으면 본인의 방식대로 해도 무방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