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모니아 프레온냉매질문 weews214 2025년 04월 12일 09:24 공유 암모니아는 동부식성으로 강관을사용.프레온냉매는 수분유입시 동부착현상이 일어난다고합니다동부착이 주는영향과, 그럼에도 동관을 쓰는이유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14일 02:28 (편집된 시간 2025년 04월 14일 02:30)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동 부착(동 도금)이 일어나 밸브에 달라 붙으면 밸브의 리프트가 짧아져 체적효율이 감소되고, 밸브의 작동이 불량할 수 있으며, 실린더 벽에 붙으면 실리니더가 과열되어 윤활유를 탄화 시킬 수 있습니다.따라서 배관내에 수분을 충분히(가능하면 완전히) 제거해야 합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동관을 쓰는 것은 프레온 냉매가 수분과 결합하면 산을 만들고 동부착현상을 일으키지만 강관을 부식하는 것이 훨씬 크기 때문에 동관을 사용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동 부착(동 도금)이 일어나 밸브에 달라 붙으면 밸브의 리프트가 짧아져 체적효율이 감소되고,
밸브의 작동이 불량할 수 있으며, 실린더 벽에 붙으면 실리니더가 과열되어 윤활유를 탄화 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배관내에 수분을 충분히(가능하면 완전히) 제거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관을 쓰는 것은 프레온 냉매가 수분과 결합하면 산을 만들고 동부착현상을 일으키지만
강관을 부식하는 것이 훨씬 크기 때문에 동관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