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3회 3번

가. 를 풀때 다른 문제에서는 실제 냉매량일때 문제에서 실제라는 단어를 붙인다고 하셨는데

해당문제에서는 실제라는 단어가 붙지 않았는데도 효율을 이용하여 실제 냉매량으로 푸신듯한데…

 

혹시 실제 냉매량과 이론냉매량을 구분하는 따른 방법이 있는 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이문제의 조건등을 볼때 문제에서 요구하는 냉동장치의 냉매순환량은 실제로 냉매가 배관에 순환하는 

        량이라고 판단됩니다.  즉, 문제의 조건등을 종합적으로 볼 때 실제 냉매순환량이라고 판단한 것입니다.

       만약 이론 냉매순환량을 구하려면  체적효율이 주어지든지, 피스톤의 규격, 기통수 등이 주어져야 하는데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이문제에서 요구하는 냉동장치의 냉매순환량은 실제로 냉매가 배관에 순환하는 량이라고 판단

       됩니다.  

       

    2. 피스톤 배출량의 경우  아무 말이 없이  피스톤 배출량 이라고 하면 이론이라는 말이 없어도 이론 값이며,

        실제 피스톤 배출량이라고 하면 실제 값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