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9번 문제 oo5890 2025년 04월 12일 12:58 공유 문제 9번의 답변으로 “냉동능력이 저하된다.” 가 있습니다.제가 자주 냉동효과하고 냉동능력을 헷갈리게 작성하는데 혹시 실제 시험에서도냉동능력을 냉동효과로 쓰던지 아니면 냉동효과를 냉동능력으로 바꿔 작성하면 감점이나 오답이 될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14일 03:19 (편집된 시간 2025년 04월 14일 03:2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냉동효과는 냉매 1kg이 발휘하는 냉동능력입니다.2. 이 문제의 풀이 ① 팽창밸브 통과 냉매량이 감소한다 에서 부가적인 설명에 냉동효과 라고 한 것은 고압이 낮아지면 냉매 1kg의 냉동능력인 냉동효과는 증대하지만 전체 냉매량이 감소한다는 것을 설명한 것입니다. 따라서 냉동효과라고 써야 합니다.3. 전체냉매량과 관련이 있으면 냉동능력이라고 쓰는 것이 정확한 것이며, 냉매 1kg에 대한 것이면 냉동효과라고 쓰는 것이 정확한 것입니다.4. 만약 전체 냉매량에 관한 것이나 냉매1kg에 대한 것이나 결과가 같은 것이라면, 즉, 냉매의 량과 관계없는 경우라면 냉동능력을 냉동효과로 쓰던지 아니면 냉동효과를 냉동능력으로 바꿔 작성해도 정답이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냉동효과는 냉매 1kg이 발휘하는 냉동능력입니다.
2. 이 문제의 풀이 ① 팽창밸브 통과 냉매량이 감소한다 에서 부가적인 설명에 냉동효과 라고 한 것은
고압이 낮아지면 냉매 1kg의 냉동능력인 냉동효과는 증대하지만 전체 냉매량이 감소한다는 것을
설명한 것입니다. 따라서 냉동효과라고 써야 합니다.
3. 전체냉매량과 관련이 있으면 냉동능력이라고 쓰는 것이 정확한 것이며, 냉매 1kg에 대한 것이면
냉동효과라고 쓰는 것이 정확한 것입니다.
4. 만약 전체 냉매량에 관한 것이나 냉매1kg에 대한 것이나 결과가 같은 것이라면,
즉, 냉매의 량과 관계없는 경우라면 냉동능력을 냉동효과로 쓰던지 아니면 냉동효과를 냉동능력으로
바꿔 작성해도 정답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