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드립니다. ysu003 2025년 04월 13일 06:18 공유 안녕하십니까?1.순환회로 구분법을 설명하실때밀폐계는 연결되있고 개방계는 끊겨있다고 표현하시는데어떤 의미에서 연결되어있다는건지 모르겠습니다그림으로 봤을땐 밀폐계가 팽창탱크쪽으로 회로가 따로있어서 끊겨있는거 처럼 보이는데어떻게 이해해야될까요?2.순환펌프의 전마찰손실이라는게 배관의마찰손실수두+기기저항인가요?아님 마찰손실수두만을 의미하는것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14일 04:5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밀폐계는 토출측 배관과 흡입측 배관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질문에 올리신 그림에서 첫 번째 그림은 토출측 배관과 흡이측 배관이 연결되어 있으므로 밀폐계 이고 두 번째, 세 번째 그림의 배관은 토출측 배관이 흡입측 배관에 연결되어 있지 않으므로 개방계 입니다.2.순환펌프의 전마찰손실 = 배관의마찰손실수두+기기저항 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밀폐계는 토출측 배관과 흡입측 배관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질문에 올리신 그림에서 첫 번째 그림은 토출측 배관과 흡이측 배관이 연결되어 있으므로 밀폐계 이고
두 번째, 세 번째 그림의 배관은 토출측 배관이 흡입측 배관에 연결되어 있지 않으므로 개방계 입니다.
2.순환펌프의 전마찰손실 = 배관의마찰손실수두+기기저항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