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1회 11번 성적계수

1. (3)문제 성적계수 계산시  GL(h1-h8) / GL(h2-h1)+GH(h4-h3)  이 식을, GL로 나누어서 엔탈피차로 나타내는 식으로 풀어봣는데

(h1-h8) / (h2-h1)+ (h2-h7)(h4-h3)/(h3-h6) 식에서 저단측 압축효율과 기계효율 , 고단측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을 적용해서 실제 성적계수를 구했을때 답이 다릅니다. GL나누어서 푸는 방식은 어떤것이 다른건가요?

2.원통형관(ln공식사용하는문제) 열통과율 관련문제가 혹시 몇년도에 실려있는지 알수있을까요? 

0

댓글

댓글 6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이 문제  성적계수 풀이 식의 분자 Qe 대신  GL(h1-h8)을 대입하여 풀면 질문하신 내용과 

       같은 것입니다.

    2.실기에서  원통형관(ln공식 사용하는문제) 열통과율 관련 문제는 아직까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교수님 1번질문에서제가말씀드린건

    1. 분자분모에 GL로 나누어 엔탈피차로 푸는방법

    분모에Gh/GL = (h2-h7)/(h3-h6)이런식으로해서 압축효율과 기계효율 적용하여 실제소요동력 계산.

    2.풀이에있는방법처럼 GL,GH각각 대입하여 푸는방법

       첫번째방법으로 풀면답이다르게 나오는데 차이가 무엇인가요?

    0
  • 답변드립니다.

    죄송합니다.

    질문의 내용을 정학히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교재와 다른 풀이 방법을 올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05년 1회에 2단압축1단팽창 사이클과 1단압축1단팽창 사이클 비교하는문제에서

    2단압축 1단팽창의 성적계수구하는 방법은 분모분자에 GL을 나누고 엔탈피로만 성적계수를 구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20년도 1회 11번문제에서 (3)성적계수를 구할 때 

    20년도 문제 (1)(2)에서 GL과 GH의 값을 대입하지않고 05년도 방식처럼 엔탈피로만 나타내고 기계효율과 압축효율을 적용한 방식으로 풀었더니 답이 다릅니다.

    ----

    정리하자면 , 05년도 방식처럼 푸는방법을 20년도 문제에 적용했을때 답이 다름

    (이때 기계효율과 압축효율적용함) 

    0
  • 답변드립니다.

    제가 계산해본 결과 답은 1.103으로 동일합니다.

    Gh를 대입할 때 GL x (h2'-h7)/(h3-h6)을 대입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아 h2'로 안했네요 .. 감사합니다 교수님

    같은답이나오네요 !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