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 실기19년도 3회 12번 장방향 덕트분기 관련질문입니다

12번의 덕트 분기를 풀기에 앞서 각 구간의 풍량에 따른 표를 구하였습니다 

표를 확인하면 A-B구간은 35*25    V2

                      A-E 구간은 25*25   V3

이러한 값을 확인하고 분기부의 장방향 길이는 V2 구간 35cm   V3 구간 25cm 가 되어야 된다고 생가했는데 

왜 표의 값은 사용되지 않고 풍량에 따른 비율로 b의 길이 V3=18cm 라는 값을 선택하게된 기준이 궁금합니다 

강의에서 말씀하신 방법으로 덕트가 만들어질 경우 제가 올린 사진처럼 된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올린 그림은 맞습니다. 교재 아래 참고의 그림과 동일합니다.

    표의 값은 분기 된 후에 덕트가 확장된 규격입니다.

    문제에서 어떤 비율로 분기된다고 주어지지 않아서 풍량 비율로 분기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