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상당외기온도 질문 lspttyy 2025년 04월 13일 08:33 공유 갑자기 궁금한 것인데요. 만약 동쪽 외벽에 문이 있고 냉방 상태이면 그 문에는 동쪽 상당외기온도차를 적용해주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14일 05:54 (편집된 시간 2025년 04월 14일 05:5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상당온도차는 두께가 어느 정도 두꺼워 태양열을 받으면 열량이 축적되는 벽체에 적용됩니다.따라서 유리 또는 문과 같이 두께가 얇은 경우는 축적되는 열량이 많지 않아 상당온도차를 적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러나 유리나 문에 대해서도 작은 값이지만 상당온도차가 주어지면 계산에 적용해야 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상당온도차는 두께가 어느 정도 두꺼워 태양열을 받으면 열량이 축적되는 벽체에 적용됩니다.
따라서 유리 또는 문과 같이 두께가 얇은 경우는 축적되는 열량이 많지 않아 상당온도차를
적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유리나 문에 대해서도 작은 값이지만 상당온도차가 주어지면 계산에 적용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