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문제를 비교하여 성적계수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P1140 문 13 의 성적계수 는 

성적계수는 Qe/w 라고 알고잇습니다 그런데

이문제의 성적계수의 Qe는  실제 성적계수란 말이없어서  이론 성적계수를 말하여냉동능력을 사용한 것인가요?  냉동능력이 들어간 이유가 궁금합니다

그리고 P1151 문제4 번에서의 실제 성적계수란

이때는 실제를 말하므로

Cop = Qe/W 에서

Qe는 냉동효과 h1-h4 가되엇다 이게 맞는걸까요?

어쩔때는 성적계수 분자에 냉동능력이 들어가고 

어쩔때는 성적계수 분자에 냉동효과가 들어가고 그차이는 무엇으로인해 발생되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151p 성적계수는 분모, 분자를 냉매량으로 약분할 수  있으므로 냉동능력으로 구하든

    냉동효과로 구하든 값은 동일합니다.

    그러나

    1140p 성적계수는 고단측과 저단측의 냉매량이 다르므로  분모, 분자를 냉매량으로 약분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쩔 수 없이  냉동능력으로 구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