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문제를 비교하여 성적계수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P1140 문 13 의 성적계수 는
성적계수는 Qe/w 라고 알고잇습니다 그런데
이문제의 성적계수의 Qe는 실제 성적계수란 말이없어서 이론 성적계수를 말하여냉동능력을 사용한 것인가요? 냉동능력이 들어간 이유가 궁금합니다
그리고 P1151 문제4 번에서의 실제 성적계수란
이때는 실제를 말하므로
Cop = Qe/W 에서
Qe는 냉동효과 h1-h4 가되엇다 이게 맞는걸까요?
어쩔때는 성적계수 분자에 냉동능력이 들어가고
어쩔때는 성적계수 분자에 냉동효과가 들어가고 그차이는 무엇으로인해 발생되나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151p 성적계수는 분모, 분자를 냉매량으로 약분할 수 있으므로 냉동능력으로 구하든
냉동효과로 구하든 값은 동일합니다.
그러나
1140p 성적계수는 고단측과 저단측의 냉매량이 다르므로 분모, 분자를 냉매량으로 약분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쩔 수 없이 냉동능력으로 구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