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3회 2번
안녕하세요 교수님, 질문 하나 드리고 싶습니다.
교수님께서는 1'점에서 들어오는 증기의 유량을 Gv, 흡수기에서 나가는 전체 유량을 G로 두셨는데요,
제가 만약 들어오는 증기를 Gv, 흡수제(8점)를 Gl이라고 하고,
흡수기에서 나가는 유량을 Gv + Gl로 잡아서 식을 세우면 안 되는 건가요?
예를 들어, 발생기에서의 농도를 이용해서51.2(Gv + Gl) = 60.4Gv
이렇게 계산했더니 값이 교수님 방식과 다르게 나오더라고요.
혹시 이렇게 하면 안 되는 이유가 있을까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에 흡수제(8점)를 Gl이라고 했으면 4점도 Gl이 되어야 하며
적용한 식에서 60.4Gv가 아니라 60.4Gl 이 되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요?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